케이스 스터디

커넥트 서비스와 함께 한 클라이언트 케이스

Retail

현업이 메뉴얼로 처리하던 주문수집처리를 EDI로 전환하여 업무효율 상승 및 휴먼 에러 방지

헨켈 홈케어 코리아

노홍래 헨켈홈케어 코리아 디렉터는 커넥트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국내 14개 대형 유통사들과의 거래에서 주문정보의 자동 수집이 가능해져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됐고, 운영에 효율화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정확성까지 향상되는 ‘3중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 As-Is

    - 현업이 각 유통사 사이트에서 주문내역 확인 및 다운로드

    - 다운로드한 주문을 자사 양식(CSV)에 맞도록 수정

    - 수정된 주문내역을 헨켈 홈케어코리아 ERP에 업로드

  • TO-BE

    - 각 유통사로부터 유통사별 SPEC의 EDI를 커넥트 서비스가 수신

    - 커넥트 서비스에서 표준 EDI로 데이터 자동 변환

    - 국제표준 EDIFACT로 헨켈 홈케어코리아 ERP에 데이터 수신

E-Commerce

현업이 메뉴얼로 처리하던 주문수집처리를 EDI로 전환하여 업무효율 상승 및 휴먼 에러 방지

피치밸리 & 블루박스

Apple online sales 전문회사로, 각 온라인몰별 수작업으로 하던 송장 업데이트 및 정보 수집 업무를 인력 증원 없이 커넥트 서비스를 적용하여 비용 부담을 줄입니다. 또한 ERP에 자동으로 수집 정보가 입력되고, 온라인몰에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운영과 업무의 효율성이 오릅니다.

  • As-Is

    - 현업이 각 온라인몰에서 주문내역 확인 및 다운로드

    - 다운로드한 주문을 자사 ERP에 수기 입력

  • TO-BE

    - 각 온라인몰로부터 온라인몰별 SPEC의 EDI를 커넥트 서비스가 수신

    - 애플케어 및 판매 & 재고 실적 자동 EDI 송수신

    - 피치밸리 & 블루박스 ERP에 자동으로 변환 송수신

Automobile

현업이 메뉴얼로 처리하던 주문수집처리를 EDI로 전환하여 업무효율 상승 및 휴먼 에러 방지

삼성물산 & 삼신화학공업

자동차 회사로부터 이메일을 통해 발주를 확인하고, 송장 정보를 받아 수기 입력하던 업무가 커넥트 서비스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되면서 과거 대비 훨씬 편리합니다.

  • As-Is

    - 현업이 자동차 회사로부터 EMAIL을 통한 발주 확인 및 송장정보를 매뉴얼로 처리

    - 다운로드한 PDF 주문을 자사 ERP에 수기 입력

  • TO-BE

    - 자동차 회사로부터 EDI를 커넥트 서비스가 송수신

    - ERP에 자동으로 변환 송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