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 스터디

커넥트 서비스와 함께 한 클라이언트 케이스

Retail

현업이 메뉴얼로 처리하던 주문수집처리를 EDI로 전환하여 업무효율 상승 및 휴먼 에러 방지

헨켈 홈케어 코리아

노홍래 헨켈홈케어 코리아 디렉터는 커넥트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국내 14개 대형 유통사들과의 거래에서 주문정보의 자동 수집이 가능해져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됐고, 운영에 효율화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정확성까지 향상되는 ‘3중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 As-Is

    - 현업이 각 유통사 사이트에서 주문내역 확인 및 다운로드

    - 다운로드한 주문을 자사 양식(CSV)에 맞도록 수정

    - 수정된 주문내역을 헨켈 홈케어코리아 ERP에 업로드

  • TO-BE

    - 각 유통사로부터 유통사별 SPEC의 EDI를 커넥트 서비스가 수신

    - 커넥트 서비스에서 표준 EDI로 데이터 자동 변환

    - 국제표준 EDIFACT로 헨켈 홈케어코리아 ERP에 데이터 수신

HLDS

국경일 HLDS 정보기술(IT) 파트 차장은 "HLDS는 B2B물류 업무에 필수적인 EDI시스템을 SaaS로 전환해 인프라 운영 관리 및 SW유지 관리, 시스템 운영의 비용 절감 효과와 더불어 확장성과 안정성이 보장된 EDI서비스 체계를 확보했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 As-Is

    - 각 유통사로부터 유통사별 SPEC의 EDI를 커넥트 서비스가 수신

    - 커넥트 서비스에서 표준 EDI로 데이터 자동 변환

    - 수정된 주문 내역을 HLDS ERP에 업로드

  • TO-BE

    - 동일제품 최저가 정보(ASIN 기준) 및 매출 정보를 커넥트 서비스가 수집

    - HLDS ERP에 자동으로 변환 송수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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