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 스터디

커넥트 서비스와 함께 한 클라이언트 케이스

Retail

현업이 메뉴얼로 처리하던 주문수집처리를 EDI로 전환하여 업무효율 상승 및 휴먼 에러 방지

헨켈 홈케어 코리아

노홍래 헨켈홈케어 코리아 디렉터는 커넥트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국내 14개 대형 유통사들과의 거래에서 주문정보의 자동 수집이 가능해져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됐고, 운영에 효율화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정확성까지 향상되는 ‘3중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 As-Is

    - 현업이 각 유통사 사이트에서 주문내역 확인 및 다운로드

    - 다운로드한 주문을 자사 양식(CSV)에 맞도록 수정

    - 수정된 주문내역을 헨켈 홈케어코리아 ERP에 업로드

  • TO-BE

    - 각 유통사로부터 유통사별 SPEC의 EDI를 커넥트 서비스가 수신

    - 커넥트 서비스에서 표준 EDI로 데이터 자동 변환

    - 국제표준 EDIFACT로 헨켈 홈케어코리아 ERP에 데이터 수신